반응형
대략 6개월전에 작업했다가..
완료하지 못한 개인 포트폴리오다.
당시 학원에서는 GUI로 만들라고 했는데..
가르쳐주지도 않은 D2D(다이렉트 2D)를 MSDN 만 보고 독자적으로 습득해서 만들었다.
워낙에 리소스가 적어서 GUI보다 빠르다는건 못 느끼겠지만.
png를 쓸 수 있다는 사실!!
느낌상으로는 가벼운 느낌..그리고 더 많은 함수가 지원된다.
다만 MFC랑은 궁합은 잘 맞는데 배운게 API다 보니까 API랑 섞어 만들기가 여간...
처음에 LUA를 바인딩해서 string 함수를 불러오는데 왠지 강제로 파싱하는 기분..
함수의 결과를 리턴값을 받는것까지는 성공했지만..
xml 파싱도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하였고..
아무튼지 C++ 에서 할 수 있는 코드를 여기서 다 쓰는거 같다..
지금 6개월만에 다시 작업을 하려고 하니..
그 동안 보관했던 리소스는 어디로 갔는지..다시 구해야하고..
최근 c#만했더니 C++로 다시 작업을 하기가 조금 번거롭다.
아마 지금 제작하고 있는 유니티 게임이 완료되면 다시 시작할 것 같다.
C++ 재미있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제작 > 연구과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D3D] 그래픽스 이해는 계속되어야지.. (0) | 2016.07.27 |
---|---|
A* 알고리즘.. (0) | 2016.07.27 |
D2D를 통한 기본 프레임워크 완성(더블 버퍼) (0) | 2015.12.14 |
LPD3DXSPRITE 출력 (0) | 2015.12.09 |
directx 11 을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예제 띄우기 성공! (3) | 2015.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