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런 저런짓을 하다가..
다이렉트 3D에서 2D 스프라이트를 출력할 수 있다는 정보를 구글링을 통해서 알아냈다.
다이렉트의 경우 기존 API 함수와 혼용하여 사용하기에 편리하다고도 하고..
또 GPU를 사용하다 보니 단순 CPU로 처리되는 WIN API보다 랜더에 유리할거 같아서 생각하게 되었다.
일단 2D스프라이트 한장이 너무도 출력이 잘되길래 신났다고 템플릿 싱글톤과 더불어 싱글톤(전역화) 시킨 이미지 매니져 까지 만들어서 출력을 해버렸다.
[매니저화 시킨 스프라이트 이미지 랜더...]
- 브금 주의!! -
[좌측부터 png 출력 , 알파 블랜드 , 특정 값 제거 , 프레임 스프라이에서 원하는 부분만 출력 , 알파 블랜드 프레임 랜더 , 일반 프레임 랜더..순이다.]
각기 속도를 지정하면 알아서 해당 속도만큼 돌도록 까지 하였으나, 카메라 이동에서 막혀버렸디.
(알아보니 LPD3DXSPRITE의 경우 윈도우에 고정된다 카더라..ㅜㅜ..)
카메라의 경우 특정 좌표를 기준으로 모든 이미지들을 움직이면 되겠지만 그것은 카메라라고 하기 보다
모든 오브잭트가 움직이게 되는 방식으로..내가 생각하는 카메라의 개념도 아니고..
오브잭트가 많으면 그만큼 연산을 해야하므로 좋은 선택은 아닌듯 하다..
다이렉트 3D로 버텍스를 설정하고 텍스쳐를 입히는 방식으로 해야 겠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제작 > 연구과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 알고리즘.. (0) | 2016.07.27 |
---|---|
[D2D] 삼국지 2D - 제작 중.. (0) | 2016.07.27 |
D2D를 통한 기본 프레임워크 완성(더블 버퍼) (0) | 2015.12.14 |
directx 11 을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예제 띄우기 성공! (3) | 2015.11.17 |
WIndows API - API에서 콘솔창 띄우기 (0) | 2015.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