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에 처음 소개하는 책이다.
현재 한국에서는 바로 구입할 수 있는 곳이 없으며 해외를 통해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대략 한화로 58,000)..인터넷에 있는 설명을 그대로 긁어 왔는데 내 개인적인 별점도 딱 저 정도 인것 같다.
PDF 파일이 구글링을 통해 쉽게 구해지지만.. 내용이 조금은 틀린것 같다. (PDF에서 누락된 부분이 눈에 띔)
[대략적인 내용은 게임 테스트에 전반적인 내용이 담겨 있다..]
전체적인 내용을 담다보니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서 알기를 원한다면..조금 실망 할 수도 있는데
책에서도 나오지만 밸런스와 같은 테스팅은 경험적과 통계적으로 밖에 볼 수 가 없으며,
자세한 방법을 설명할 수 없다고.....(뭔 소리여?!)
아무튼 테스터의 기본 소양 및 마음 가짐에 대해서도 나와 있고, 전체적인 게임 개발의 팀 구성과
프로세스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나와있다..
또 테스트와 게임의 기본적인 기준(QA로서 매우 중요!!)에 대해서 참조할 부분들이 많이 나와있기에
한 번쯤은 정독하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다..(예를 들어 UI 라든지..하는 기본적인 것들의 테스트 목록 등..)
[내용은 해외서적이니 만큼 모두 영어다..하지만 중학교 수준의 영어로 읽지 못할 정도는 아니다..]
굳이 SW 테스팅과 관련된 서적 보다는 이 책 한번 읽어보는것도 나쁘지 않다.
그리고 게임 테스팅 서적이 엄청 희귀한 상태에서 이 정도의 내용이면 충분한 것 같다.
(SW 테스팅에 대해서 어느 정도의 지식이 있으면 더욱 좋은 것 같다.)
국내에도 QA관련 서적이 있기는 하지만..국내에서 QA가 테스터랑 동등상이하지 않기에
따로 구분하지는 않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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