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제작/연구과제
[D3D] 그래픽스 이해는 계속되어야지..
QA Engineer - P군
2016. 7. 27.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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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완성..혼자서는 아직 무리.. 공부할 것이 많다.]
때는 약 3개월전...
학원에서 D3D 관련 게임을 만들어 보라고 했을떄였다..
하지만 많은 그래픽스 중에 아무것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대충 코드 주워담기 식으로만 찍어내는것이 싫었다..아니 만들라니..뭘 알고 만들라는 건가..하는 생각도 들었다..
일단 제일 하고 싶었던것이 텍스쳐 스플레팅이었다..그래서 툴을 제일먼저 제작했는데..
스플레팅은 어찌어찌 여기저기 포럼을 가서 이해 및 코드 참고를 통해 구현했다.
이제 볼륨 텍스쳐라든지, 범프 맵이라든지..
여러가지를 구현해보고 또 적용해보고 싶었지만..시간이 부족했다.
다른 사람들은 다 게임이 나오는 상태에서..나만 더 공부하고 파고들기에는 이상한 사람이 되어 버리는
것 같아..당시에는 그만 두었지만..
시간이 될때마다 하나하나 구현하면서 이해하고 또 적용해봐야겠다.
툴은 언젠가는 완성할 것이다..(개인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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